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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이론/기타

컴퓨터 그래픽스란? Computer Graphics

Computer Graphics?

컴퓨터 그래픽이란?

모델과 이미지를 생성, 저장, 조작하는 것에 대한 기술과 방법

 

컴퓨터 그래픽스와 유사하여 헷갈릴 수 있는 분야들을 함께 알아봅시다.

-컴퓨터 그래픽스 : 개념을 이미지로

-컴퓨터 비전 : 이미지를 개념으로

-영상처리: 이미지를 이미지로

 

컴퓨터 그래픽스와 컴퓨터 비전은 reverse의 관계입니다. 

컴퓨터 그래픽스가 머릿속 상상을 이미지화 하는 것이라면,

컴퓨터 비전은 우리가 보는 이미지들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, 즉, 컴퓨터에 눈을 달아주는 것입니다.

 

컴퓨터 그래픽스의 과정

1. 모델링 Modeling : 컴퓨터가 이미지를 이해하도록 concept를 computational model로 변환하는 과정

2. 렌더링 Rendering : computational model를 직접 image로 표현하는 과정

 

컴퓨터 그래픽을 공부하는 이유?

-정보시각화 차트, 그래프

-과학 시뮬레이션 비행기, 공기 흐름

-애니메이션, 게임

-예술분야 디자인, CAD

-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들을 효과적으로 소통 포토샵

 

컴퓨터 그래픽스는 우리 머릿속에 있는 상상들을 눈앞에 나타나게 해주므로

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.

 

History and Graphics Model

그래픽의 역사

40~50년대

컴퓨터의 발달로 컴퓨터 그래픽이 가능해진다.

1946년에 에니악(ENIAC)

 

60년대

초기의 컴퓨터그래픽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등장해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제작된다.

태블릿과 마우스

 

60~70년대

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을 할 수 있는 기술들이 발전한다.

이론적 배경 성장: 방법론, 알고리즘들의 성장

상업적 배경 성장: 기계장치들, 활동, 게임들이 증가

그래픽 모델: 선으로 그리기 vector praghics

 

70~80년대

컴퓨터 그래픽이 영화 상업, 광고 등 여러 곳에서 이용되기 시작했고, 개인 컴퓨터가 판매되기 시작한다. 

단위가 축소되면서 디테일한 특징 살리기

 

90년대

3D 3차원 그래픽

VR 

멀티미디어

 

현재

Interactive Computer Graphics 

Mobile and pervasive devices 
Realism and Presence 
Personalization